감시 기술 사고팔아도 이를 막는 암호 기술 거래는 통제 ‘권력의 두얼굴’ 2015-07-26 barunict 언론보도 감시 기술도 쇼핑할 수 있는 시대다. 그리고 이 업계 역시 굴지의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디지털 신자유주의의 한복판이다. 이름값 못하고 영업 정보를 해킹당한 이탈리아 해킹팀(Hacking Team)이 아니더라도 국가정보원이 감시 기술을 쇼핑할 곳은 많았다. 감시 기술 판매하는 업체들 기사보기 목록보기 Please Share This Tweet Like Plus one Pin It Share Related Posts 코로나19로 찾아온 마음 속 우울증, AI가 해결책이 될 수 있을까? SK텔레콤은 기술을 통한 사회적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한 작은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에게… 김과장, 새해에는 디지털 보조제로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의 흡연율은 OECD 국가들보다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특히, 장노년층보다 모바일에 익숙한 20~40대가 가장 흡연율이 높죠.… 사회윤리가 통하는 올바른 ICT 세계에 대한 꿈 악성 댓글로 인한 경제적 문제, 최소 30조 원 바른ICT연구소는 이렇듯 악화되어가는 디지털 정보 환경을 개선하고자…
코로나19로 찾아온 마음 속 우울증, AI가 해결책이 될 수 있을까? SK텔레콤은 기술을 통한 사회적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한 작은 발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들에게…
김과장, 새해에는 디지털 보조제로 금연에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의 흡연율은 OECD 국가들보다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특히, 장노년층보다 모바일에 익숙한 20~40대가 가장 흡연율이 높죠.…